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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21일 돈이 보이는 7가지 마케팅 뉴스

by ThinkingPlatform 2021. 4. 22.

2021. 4.21일(수) 1분 SNS 마케팅 뉴스

1. “빅3가 될 마지막 기회”…이베이코리아 인수전 세가지 관전 포인트

지난달 이베이코리아 매각 본입찰 적격인수자후보(숏리스트)에 롯데, 신세계, SK텔레콤과 사모펀드 운용사 MBK파트너스 등이 오르면서 인수전 향방에 유통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20일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은 네이버(18.6%), 쿠팡(13.7%), 이베이코리아(12.4%), 11번가(6.2%) 순이었다.

2. 포털업계 1분기 실적 전망 '맑음'

국내 포털업계가 올해 1분기 실적발표를 앞둔 가운데 성적표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업계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비대면 수혜가 계속되고 있는 만큼 호실적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웹툰과 웹소설, 패션 등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면서 신사업 시장을 잡기 위한 경쟁이 시작될 전망이다.

3. 유산균·파우더·청결제…구강제품 판매 25% 늘었다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마스크 착용 일상화가 지난해부터 계속되는 가운데 구강 관리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2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마스크 착용 일상화에 따른 입 냄새 문제, 올봄 미세먼지 농도 증가 등으로 구강 관리 제품에 대한 소비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4. 최대주주 네이버, ‘메쉬코리아’로 당일 배송 가능해지나

국내 이커머스 경쟁이 ‘빠른 배송’으로 번지자 물류센터 확보가 곧 경쟁력이 되고 있다. 빠른 배송이 고객을 확보하는 핵심 기준이 되기 때문이다. 메쉬코리아는 서울 강남에 도심형 물류센터 ‘마이크로풀필먼트센터(MFC)’를 오픈했는데, 최대주주인 네이버가 이를 어떻게 활용할지 주목되고 있다.

5. "셀럽들의 선택, AI 패션플랫폼"...패션업계에 스며든 인공지능 유행

인공지능(AI)이 패션업계에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AI 기반 패션플랫폼이 유통과 소비에 미치는 영향력이 커지면서 이를 선점하려는 기업들의 움직임이 바빠졌다. AI 업체는 리뷰 분석 등 새로운 AI 플랫폼을 계속 선보이고 있다.

6. [단독]女 패션 플랫폼 2위 '29CM'도 매물로···무신사·CJ오쇼핑 인수전 참전

대형 유통기업들이 앞다퉈 온라인 패션 플랫폼 인수에 나선 가운데 여성 패션 플랫폼 2위 기업인 '29CM'가 매물로 나왔다. 최근 패션 테크 시장은 신세계(004170)가 W컨셉을 인수하고, 카카오가 지그재그를 품는 등 유통 대기업들의 전쟁터가 되고 있다.

7. 코로나로 바뀐 카드 이용 행태는…자동차·가전제품 구매 대폭 증가

지난해 발생한 코로나 펜데믹으로 산업 전반에 걸쳐 새로운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모습을 보이는 가운데, 최근 국내 시장에서는 소비자들의 구매 이용 행태가 크게 바뀐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해외여행이 급감하면서 자동차와 가전제품 등 고가 제품 구매율이 급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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