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경제,시사,증권,부동산)/경제_시황

[3/2] 오늘의 마케팅 뉴스

by ThinkingPlatform 2021. 3. 3.

1. "대출 이어 당일도착, 수출까지 OK" 亞 이커머스 정복자는 네이버쇼핑?
출처 : https://c11.kr/mvoz

"대출 이어 당일도착, 수출까지 OK" 亞 이커머스 정복자는 네이버쇼핑? - 테크M

중소상공인 금융지원 등을 통해 쿠팡과 차별화에 나선 네이버쇼핑이 이제는 배송과 글로벌이라는 두가지 카드를 더 꺼내들었다. 전국 170개의 물류센터와 직매입으로 로켓배송을 이뤄낸 쿠팡을

www.techm.kr

중소상공인 금융지원 등을 통해 쿠팡과 차별화에 나선 네이버쇼핑이 이제는 배송과 글로벌이라는 두가지 카드를 더 꺼내들었다. 신선식품 등 특정상품군의 빠른배송을 현실화하고, 동대문 상권에 거점을 두고 패션품목의 발빠른 배송도 이뤄낸겠다는 전략이다. 아울러 한가족이 된 일본 Z홀딩스를 십분활용, 국내 중소상공인의 글로벌 수출도 직접 돕겠다는 의지다. 야후재팬은 일본의 1위 인터넷 포털기업이다. 이제 패션한류를 원하는 국내기업은 반드시 네이버로 들어와야한다.

2. 베일 벗은 '쿠팡 라이브'… "네이버, 카카오 잡는다"
출처 : https://c11.kr/mvqm

베일 벗은 '쿠팡 라이브'… "네이버, 카카오 잡는다"

쿠팡이 자사 앱 내 ‘쿠팡 라이브’를 오픈하면서 라이브 커머스 경쟁이 본격화됐다. 국내 라이브 커머스 시장 규모가 지난해 3조 원에서 오는 2023년 8조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biz.newdaily.co.kr

쿠팡이 자사 앱 내 ‘쿠팡 라이브’를 오픈하면서 라이브 커머스 경쟁이 본격화됐다. 국내 라이브 커머스 시장 규모가 지난해 3조 원에서 오는 2023년 8조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이커머스 업계에 플랫폼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2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1일부터 자사 어플리케이션(앱) 내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오픈했다.

3. ‘쇼핑하며 무료영화까지’…K쇼핑, 모바일동영상 ‘K플레이’ 첫선
출처 : https://c11.kr/mvqh

‘쇼핑하며 무료영화까지’…K쇼핑, 모바일동영상 ‘K플레이’ 첫선

커머스와 콘텐츠의 결합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홈쇼핑도 영상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내놨다. 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K쇼핑은 모바일고객 확대를 위해 오는 3일부터 모바일 동영상

biz.heraldcorp.com

커머스와 콘텐츠의 결합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홈쇼핑도 영상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내놨다.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K쇼핑은 모바일고객 확대를 위해 오는 3일부터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인 ‘K플레이’를 업계 최초로 론칭한다. 우선 명작 영화와 해외 인기 시리즈,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VOD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셀럽·크리에이터·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정보성·예능형 영상 등으로 콘텐츠의 범위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4. 쿠팡의 손흥민, 신세계의 추신수…커머스는 왜?
출처 : https://c11.kr/mvq9

쿠팡의 손흥민, 신세계의 추신수…커머스는 왜?

쿠팡은 이달 5일부터 손흥민 선수가 소속된 영국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경기를 온라인동영상(OTT)서비스 ‘쿠팡 플레이’를 통해 생중계한다. 쿠팡이 손흥민 선수의 EPL 경기 중계권

news.joins.com

쿠팡과 신세계. 커머스 공룡들이 손흥민과 추신수라는 글로벌 스포츠 스타를 앞세워 새로운 ‘커머스+스포츠’ 판을 벌이기 시작했다.이마트와 SSG닷컴을 보유한 신세계도 스포츠에서 커머스의 가능성을 찾는 중이다.쿠팡의 스포츠 중계는 롤모델인 아마존에서 검증된 전략이다. 아마존은 전 세계 1억5000만명의 유료멤버십(아마존 프라임) 가입자에게 OTT ‘프라임 비디오’를 제공하면서 스포츠를 킬러 콘텐트로 주목했다.

5. “우리집 좀…” ‘집콕’ 장기화에 홈컨설팅 인기…주방용품 매출도 ↑
출처 : https://c11.kr/mvph

“우리집 좀…” ‘집콕’ 장기화에 홈컨설팅 인기…주방용품 매출도 ↑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유통업계에서 ‘집콕’을 겨냥한 다양한 서비스와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가을 시범 운영했던 1…

www.donga.com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유통업계에서 ‘집콕’을 겨냥한 다양한 서비스와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집콕’ 장기화로 인해서 이너웨어 착용 기준도 달라지고 있다. 디자인보다는 편안한 착용감이 선택의 기준이 되고 있는 것.

6. [유통가 돋보기 졸보기 |유통가 '상생경영' 새바람] '랜선 프로젝트'부터 '먹거리 상생'까지
출처 : https://c11.kr/mvpe

[유통가 돋보기 졸보기 |유통가 '상생경영' 새바람] '랜선 프로젝트'부터 '먹거리 상생'까지

<br/>단순지원 넘어 협업확대 … 낡은 집 사들여 전통시장 복합문화공간으로<br/>

www.naeil.com

유통가 '상생경영'에 새바람이 불고 있다.지역특산물을 활용한 가정간편식이 등장하고 중소상인 온라인 거래를 돕기 위한 시스템 개발이 활발하다.코로나19 이후 침체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공간활용 상생도 잇따르고 있다.상생경영이 판로지원를 넘어 협업으로 확대하고 있는 모양새다.

7. '4조 장전' 쿠팡...마켓컬리ㆍ네이버도 물류 강화로 '맞불'
출처 : https://c11.kr/mvp8

'4조 장전' 쿠팡...마켓컬리ㆍ네이버도 물류 강화로 '맞불'

쿠팡의 미국 증시 상장으로 국내 이커머스 대전이 2라운드를 맞게 됨에 따라 경쟁 업체들이 물류인프라를 강화하며 속속 대비에 나서고 있다. 쿠팡이

www.etoday.co.kr

쿠팡의 미국 증시 상장으로 국내 이커머스 대전이 2라운드를 맞게 됨에 따라 경쟁 업체들이 물류인프라를 강화하며 속속 대비에 나서고 있다. 쿠팡이 전국에 물류센터를 짓고 신선식품 빠른 배송에 공을 들이는 가운데 마켓컬리는 김포 물류센터를 오픈해 수도권 동부 수요에 대비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