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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1. 구글마케팅플랫폼의 이해

by ThinkingPlatform 2021. 2. 26.

 

구글애널리틱스 360을 공부하기에 앞서

 

GMP에 대해 간략히 스터디하고 넘어가려고합니다.

 

GMP 마텍 스택이라고도 부르는데요,

 

마텍 스택은

(Marketing Technology Stack)

- 타게팅/개인화 마케팅을 하게 해주는 일련의 기술 플랫폼들을 의미합니다

 

GMP 마텍 스택 7가지를 정리해보았습니다

GMP 마텍 스택

제공 서비스

특징

1. GA360
(Google Analytics360)

웹 사이트 또는 모바일 방문자의 행동 정보 수집 및 분석

사이트/앱에 구글애널리틱스의 JavaScript 코드를 심어서,
 
이용자가 페이지를 볼 때 이 코드가 실행되어
 
이용자의 행동 정보가 수집됨

2. DV360
(Display & Video
360)

구글 마케팅 플랫폼의 DSP(Demand Side Platform)

GMP에서 구성한 세그먼트를 DV360 오디언스 타겟팅에 활용 가능

3. GTM360
(Google Tag
Manager360)

웹 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의 태그 관리

HTML 안에서 코드를 수정하지 않고 모든 태그의 관리 가능

4. GDS
(
Googel Data Studio)

데이터 시각화

다양한 시각화 템플릿을 제공하며, GA360 / DV360 등 구글 마케팅
 
플랫폼의 데이터와 연동하여 시각화 대쉬보드 생성 가능

4. SA360
(
Search Ads360)

검색 광고 관리

다양한 매체(네이버, 다음 등)의 광고 데이터를 모아 분석 가능

6. Optimize360

컨텐츠 변경 테스팅을 통한 페이지 최적화

 A/B테스트 등을 통해 랜딩페이지 고객 선호도를 손쉽게 파악 가능

7. Surveys360

잠재고객 대상 설문조사

 인구통계학적 정보에 관련된 질문을 묻지 않고도 샘플 얻을 수 있음

 


각각의 플랫폼 어떻게 생긴지 볼게요

 


 

■ GA360입니다

 

- 구글 애널리틱스는 현재 구글 마케팅 플랫폼 브랜드 내의 플랫폼으로서, 웹사이트 트래픽을 추적하고 보고하는 구글이 제공하는 웹 애널리틱스 서비스이며

 

360이 붙으면 유료버전입니다 !

 


■ DV360입니다

 


 

■GTM360입니다

 

Google 태그 관리자 360은 Google Marketing Platform과 통합되고 새로운 엔터프라이즈급 기능을 제공하기 위한 플랫폼이 됩니다.

 

또한 태그 관리자 360에는 컨테이너 게재, 구성 인터페이스 제공, 전담 지원 전문가 이용 등을 포괄하는 서비스수준계약도 포함됩니다.

 

코드를 수정하지 않고 모든 태그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Google 태그 관리자는 간편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손쉬운 통합이 가능한 무료 태그 관리 솔루션입니다.

 

 

 


■ GDS 입니다

 


■ SA360입니다

 

 


Optimize360입니다

 

 


Surveys360 입니다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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